해바라기 그림 보석십자수 DIY를 샀어요.
해바라기 꽃이 주는 화사함에 비즈의 반짝임이 더해진 화사한 액자형 키트예요.
평소에 풍수지리를 믿는 것은 아니지만, 해바라기 꽃이 금전운을 부른다는 의미가 있다고 하니, 더 좋은 느낌을 주네요.
해바라기 보석 십자수 구성과 완성 과정 그리고 해바라기 액자 위치, 해바라기 꽃말 등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아이러브페인팅에서 나온 DIY 보석십자수 제품이에요.
해바라기 보석십자수는 풍경부터 정물까지 다양한 디자인이 있지만, 저는 해바라기 5송이를 선택했어요.
보석십자수 키트 상자에는 만드는 방법이 간단히 소개되어 있어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정도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보석십자수 구성
액자형 캔버스, 비즈, 트레이판, 고체풀, 작업펜, 철제고리, 수평계, 숫자도안표
☞ 보석십자수 액자형 캔버스
해바라기 그림의 도안이 그려져 있는 액자형 캔버스예요.
액자형이라서 비즈를 다 붙이고 나면, 바로 액자처럼 걸을 수 있는 제품이에요.
그림 전체에 비즈 색을 맞춰 넣을 수 있도록 숫자가 빽빽하게 적혀있어요.
☞ 보석 십자수 하는법
숫자 도안표의 숫자와 비즈가 담긴 봉지의 숫자 그리고 캔버스의 숫자를 맞춰서 한 땀 한 땀 붙여서 작업합니다.
비즈를 담아 작업하는 트레이예요.
모양이 3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얀색 트레이의 모양이 사용한 비즈를 다시 비닐에 담을 때 편리해요.
작업도구인 펜대는 비즈를 한 개씩 옮길 수 있는 모양과 여러 개 붙여 옮길 수 있는 모양이 있어요.
작업 펜 도구는 앞쪽 부분이 교체가 가능합니다.
1개부터 8개까지 한 번에 비즈를 옮길 수 있는 모양이 여러 개 들어 있었어요.
같은 색이 연결해서 길게 이어지는 부분은 비즈를 한 번에 여러 개 옮길 수 있는 모양을 펜대에 낀 후에 작업하면 빠르게 캔버스를 채워갈 수 있습니다.
보석십자수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재료인 고체풀이예요.
젤리 형태의 고체 풀은 펜대 앞쪽의 모양 부분에 꾹 눌러서, 고체 풀을 채워준 후 비즈를 콕 찍어주면 비즈가 달라붙어서 캔버스 위에 올릴 수 있어요.
완성된 후에 캔버스 뒤쪽에 부착할 수 있는 철제고리와 벽에 박을수 있는 걸이, 그리고 수평을 잴 수 있는 수평계까지 들어있습니다.
캔버스의 크기는 가로 50cm, 세로 40cm로 작업시간이 꽤 소요되고, 비즈의 색깔 개수도 많기 때문에 수납 바구니에 담아두고 사용하면 작업하는 동안 분실의 위험도 적고, 관리가 쉬워져요.
작업할 비즈의 색깔을 하나 골라서 트레이에 일정량을 붓고, 살살 흔들어주면 트레이에 나눠진 결에 따라서 정렬이 됩니다.
캔버스 표면은 접착 성분이 발려져 있어서 보호 비닐로 덮여있어요.
비닐을 처음부터 떼어내고 작업하면 표면에 먼지가 달라붙어 접착력이 떨어집니다.
작업할 부분의 비닐만 열어서 비즈를 도안의 색깔과 맞춰가며 작업펜으로 비즈를 옮겨 붙여줍니다.
작업이 끝난 부분은 다시 보호비닐을 덮어두고, 다른 부분을 작업합니다.
작업순서는 가장자리부터 완성하는 것이 작업 시 수월합니다.
배경과 나뭇잎
왼쪽 아래 부분 완료!
배경과 나뭇잎
오른쪽 아래 부분 완료!
왼쪽 윗부분 완료!
배경과 잎 부분의 작업을 끝내고, 캔버스의 안쪽 부분인 꽃잎 부분을 작업했어요.
마지막 가장 가운데에 위치한 씨앗 부분까지 완료!
자리 잡고 앉아서 보석십자수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인가 푹 빠져서 굉장히 집중하고 있더라고요.
한 두시간은 훌쩍 지나간답니다.
보석십자수를 하는 동안은 잡생각이 줄고, 집중할 수 있어서 마음이 평온해지는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해바라기 그림이 완성되었어요.
화사한 색감에 비즈가 반짝거려서 더 예쁜 해바라기 그림이었습니다.
완성된 해바라기 액자는 현관 앞쪽에 보이는 벽에 걸었어요.
재물운이나 금전운의 대표적인 인테리어 중 하나는 해바라기 그림이라고 해요.
노란 해바라기가 금빛을 닮아서 금전운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또 해바라기는 씨앗을 가득 품고 있는데, 수확, 번식과 관련되어 재물, 금, 돈을 부른다고 해요.
좋은 의미를 담고 있는 해바라기라서 개업이나 집들이 선물 아이템으로 많이 활용되고요,
해바라기 그림을 걸 때 위치는 기운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현관에 배치하는 것을 많이 추천합니다.
현관은 집으로 들어오는 입구로 내부의 기운과 외부의 기운이 만나는 곳이어서 풍수지리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관은 항상 정리를 잘하고 깨끗한 공간이어야 좋은 기운이 많이 들어올 수 있다고 해요
해바라기의 꽃말은 프라이드로 긍지와 자부심을 의미합니다.
해바라기 보석십자수는 작업시간이 꽤 소요되었지만, 완성되었을 때 뿌듯했어요.
현관 쪽 복도에 걸었는데, 해바라기의 화사한 색감 덕분에 훨씬 분위기가 좋아졌어요.
해바라기 액자는 풍수지리 소품으로 많이 활용하지만, 그와 상관없이 인테리어 액자로 좋답니다.
보석처럼 반짝이는 해바라기 액자, 취미 생활도 되고 인테리어 액자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점이 좋았어요.
마무리
취미생활도 하고
인테리어도 하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