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백순대 볶음(신림동 순대타운st.)

by 뮈냥 2021. 1. 3.
728x90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별미 중 별미 백순대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한창때에 신림동 순대타운에서 친구들과 많이 먹었던 백순대, 빨간 순대 볶음이 때때로 생각납니다.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 보려고, 집밥 백선생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생각보다 쉽고, 맛있습니다. 추억의 맛 백순대 볶음 재료와 레시피를 간단히 소개합니다.

요리명  백순대 볶음 (신림동 순대타운 st.)
재료  - 순대 400g
 - 양파 1/2개
 - 대파 1대
 - 당근 1/6개
 - 통마늘 10알
 - 양배추 1/6통
 - 깻잎 10장
 - 청양고추 3개
 - 들기름 1/4컵
 - 식용유 1/4컵
 - 설탕 1/2큰술
 - 소금 1/2큰술
 - 들깻가루 1.5큰술
 - 불린 당면 한줌
 - 후춧가루
 - 깨
 <소스 재료>
 - 초고추장 4큰술
 - 간마늘 1큰술
 - 들깻가루 1.5큰술
 - 들기름 1 큰술
 - 물 2큰술
 - 된장 2/3큰술
 








조리방법  1. 당면을 미리 찬물에 불려 준비합니다.
 2. 대파, 양파, 당근, 양배추, 청양고추, 통마늘을 썰어 준비합니다.
 3. 깻잎은 두껍게 채썰어 풀어줍니다.
 4. 순대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6. 대파,양파,순대를 넣고 볶아줍니다.
 7. 6을 볶다가 양배추, 당근을 넣고 물을 살짝 넣어 볶아줍니다.
 8. 설탕,소금을 넣습니다.
 9. 불린 당면을 넣고, 그위에 물을 조금 넣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깻잎을 넣어주고, 그위에 들깻가루와 들기름을 넣어줍니다.
 11. 불을 끄고, 후춧가루와 깨소금으로 마무리합니다.

재료를 준비하고, 레시피를 숙지한 후, 가장 먼저 당면을 30분 이상 찬물에 미리 불려놓습니다. 

백순대를 찍어 먹을 소스를 준비합니다. 초고추장 4큰술, 간 마늘 1큰술, 들깻가루 1.5큰술, 들기름 1 큰술, 물 2큰술, 된장 2/3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대파는 반을 갈라 5센티 길이로 썰고, 양파, 당근, 양배추도 대파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야채의 양은 먹고 싶은 만큼 더 늘여도 됩니다. 버섯이 있다면 버섯을 넣어도 됩니다.

순대 400g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둡니다. 간혹 순대가 터질까 봐 크게 썰기도 하는데, 저는 김밥 크기 정도로 잘라도 터지지 않았습니다.

 

깻잎 10장을 크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이때 볶을 때 뭉치지 않도록 미리 잘 풀어둡니다. 청양고추 3개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둡니다.

통마늘은 적당하게 잘라 준비하고, 볶을때 사용할 양념도 미리 준비해 둡니다.

팬에 식용유를 1/4컵 정도 둘러주고, 예열합니다. 어느 정도 팬이 달궈지면 마늘을 넣고 튀기듯이 구워줍니다.

파, 양파, 순대를 넣습니다.

당근, 양배추도 넣습니다.

이때 야채가 팬에서 잘 볶아지도록 물 반 컵 정도를 적당히 넣습니다. 

소금 반 큰 술, 설탕 반 큰 술을 넣어 가볍게 간을 해 줍니다. 그리고 잘 볶아줍니다.

 

야채를 한쪽으로 살짝 밀어 두고 당면을 넣습니다. 당면 위에 물을 1/3컵 정도 부어줍니다.

준비해둔 깻잎과 청양고추를 넣습니다.

들깻가루 1.5큰술과 들기름 1/4컵을 넣습니다. 모든 재료가 다 들어갔습니다. 만약 순대타운처럼 볶으면서 먹으려면 이상태로 테이블 위에 올리면 됩니다. 만약 휴대용 버너가 없다면, 이 상태로 좀 더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깨와 후추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깻잎에 쌈 싸서 먹으려고 쌈용 깻잎도 준비했습니다.

야채와 당면, 순대가 어우러져 먹음직스럽습니다. 볶을 때 나는 들깨와 들기름 향, 야채 향이 식욕을 자극했습니다.

당근이 전체적으로 색감을 예쁘게 해 줍니다. 옛날에 친구들과 먹던 기억을 살리며 먹어보았습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때의 그 맛과 비슷합니다.

깻잎에 미리 만들어둔 소스를 넣고 순대, 당면, 야채를 쌈 싸서 먹으니 정말 꿀맛이네요! ^^

야채를 풍성이 넣었더니, 야채가 조금 남아서 소스 한 큰 술 넣고, 밥을 볶아보았습니다.

역시 볶음밥은 맛있습니다. 마지막 야채까지 싹싹 깨끗하게 먹었습니다. 

백순대 볶음 완판 인증샷입니다. 야채를 풍성이 넣고,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백순대 볶음을 별미 식단으로 추천드립니다.


뮈냥의 오늘집밥이었습니다.

편안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0/12/12 - [오늘집밥] -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반찬 _ 두부조림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반찬 _ 두부조림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만능간장을 넣은 두부조림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만능간장을 만들었습니다. 만능간장으로 다양한 반찬을 빠르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

amy7712.tistory.com

2021/01/19 - [오늘집밥] -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마파두부(feat.만능양념장)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마파두부(feat.만능양념장)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초간단 마파두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tvN에서 방송된 집밥 백선생에 소개되었던 레시피입니다. 두반장을 이용해 만드는 정통 마파두부는 아니지만, 응용버전으로 된

amy7712.tistory.com

2020/11/17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순두부찌개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순두부찌개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백파더의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방송에서 공개된 레시피는 순두부찌개입니다. 추워지는 날씨와 잘 어울리는 집밥 메

amy7712.tistory.com

2020/11/03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제육볶음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제육볶음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오늘 준비한 레시피는 제육볶음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어김없이 돌아오는 백파더 방송! 오늘은 꿀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많이 만들어서 먹는 메뉴이기도 하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